-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 언스크립티드일상/독서 2023. 6. 8. 20:28728x90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 언스크립티드 느낌점.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등 유명 자기계발서를 찾아읽은며, 내 책 버킷리스트에는 당연히 부의 추월차선이 있었다. 부의 추월차선에선 다른 책과 다르게 어떤 관점에서 부를 바라보고 어떤 방식으로 다루는지 궁금하였다.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 언스크립티드는 오리지널 부의 추월차선에 비해 시간적으로 뒤에 나온 책으로 보여진다. 후속작과 같은 느낌이다. 주로 방문하는 알라딘 서점에서 마침 눈에 띄어 구매하여 읽어볼 수 있었다.
책에서 행복은 돈이 많다고 행복한 것이 아닌 행복은 곧 자유라고 얘기한다. 내가 돈으로 부터 벗어나 얻어진 자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하고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등. 현대 직장인들은 자유의지 없이 알 수 없는 누군가, 무언가에 의해 정해진 각본대로 살아가는 것을 불행으로 취급하며, 이 각본의 틀에서 벗어나 비전을 갖고 실행함으로써 자유로운 존재가 되길 독자들에게 바라고있다.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 언스크립티드 中
침대에서 돈을 벌 수 있다면 모를까, 침대에 드러누워 있는 이유를 모르겠다.
- 조지 번스(코미디언)-위 글귀를 마주한 순간 머리를 크게 맞은 것 같이 현실을 자각하게 한다. 대다수의 직장인들은 한정된 근로 시간 안에서 월급도 평균 약 400번정도 받으면 끝이라고 하는데, 회사에서 월급 통장에 따박따박 넣어주는 급여에 절대 안주해서는 안된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된다. 요즘 다시 편안함에 속은 내 자신이 조금은 바보스럽게 느껴지고 조급해진다. 하루 중 침대에 노는 시간, 유튜브 보는 시간 등 허투루 낭비하는 시간이 아까워지고 미래를 위해 무엇이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이들며, 잠을 자면서도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된다는 간절함이 격하게 요동쳤다.
내가 요즘 관심있는 머니 시스템은 미국 주식 ETF에 투자하는 것이다. 배당금도 높으며 안정성이 높아 꾸준히 월 적립식으로 모으면 나중에 좋은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확신한다. 또 내 성격이 내가 세운 계획에 맞춰 꾸준히 실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투자 성향이 맞다고 생각하였다. 배당 투자로 월급 외 머니 파이트라인을 구축하고 나중에는 월세 받는 수익형 부동산을 얻는데 도전해볼 계획이다.
이 책을 읽으며 내가 세운 미래를 다시 한번 되뇌이는 마인드 셋(mind set) 하기 좋은 책이었다. 다만 책에서 다니고 있는 직장은 정해진 각본의 길, 서행차선으로 묘사하는데, 요즘 같은 시대에선 직장을 섣불리 그만둘 수는 없고 따박따박 나오는 월급도 파이프 라인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나는 직장, 투자의 길을 동시에 선택하여 빠르게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길 바란다.
728x90'일상 >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GRIT(그릿) (0) 2023.07.22 기빙 파워(Giving Power) (0) 2023.07.04 카네기 행복론 (0) 2023.05.16 하버드 새벽 4시반 (0) 2023.04.16 카네기 인간관계론 (0) 2023.04.02